[입냄새 치료] 입냄새도 치료가 가능합니까? > 원장님 칼럼 | 강남레옹치과

[입냄새 치료] 입냄새도 치료가 가능합니까? > 원장님 칼럼

원장님 칼럼

일반진료 [입냄새 치료] 입냄새도 치료가 가능합니까?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1,595회 작성일 2014-02-12 11:21

본문

<질문> 입냄새도 치료가 가능합니까?

<답변> 가능합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입냄새의 원인은 90%가 입안에 있습니다. 10% 정도가 위염, 축농증, 알콜리즘 등 전신질환에 있습니다. 전신질환은 말 그대로 내과 등에서 치료를 하시면 됩니다.

입안에서는 충치, 잇몸질환, 혀에 낀 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냄새가 나는 사람은 위의 세 가지 중에 하나이거나 복합적인 경우입니다.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 등은 2시간이 지나면 세균에 의해 거의 분해가 됩니다. 음식물이 썩는 것과 비슷한 경우입니다. 썩는 것이 대부분 그렇듯이 냄새가 지독하지요.
치료는 위의 원인들을 하나씩 제거를 해나가면 됩니다.

치료의 순서를 보면
1) 심한 충치나, 잇몸질환의 경우 유력한 원인이므로 치료한다.
2) 스케일링을 하고 올바른 잇솔질방법을 잘 배워서 항상 입안을 깨끗이 한다.
3) 혀를 닦는 습관을 들인다.
4) 치실이나 치간칫솔등 입안을 깨끗이 할 수 있는 보조적인 도구를 사용한다.
5) 보조적으로 침의 분비량을 늘릴 수 있는 껌 등을 씹거나, 구강청정제 등을 사용한다.

치료방법은 치과마다 의사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남들은 느끼지 못하는데 자기만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간 심리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물론 남들은 난다고 하는데 자기만 모르는 경우가 더 많지요. 자기가 이야기 할 때 남들이 고개를 돌린다든지 한다면.. 자기를 의심해 보심이.. ^_^

 

aa8dcf48cd8f748ed644acbefb277dc0_1620036536_718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화상담
카카오톡 상담